세상사는 방법

우리은행 ISA계좌 신탁형 중도 해지 방법 / 은행만이 정답은 아니다.

illusionj 2022. 8. 22. 15:28

안녕하세요, 오늘은 ISA계좌 중도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때는 2019년 2월 적금과 예금이 만기 되어 새로운 상품을 찾기 위해 은행에 방문했는데  ISA계좌 상품을

안내해주더라고요. 상담해보니 나쁘지 않은 조건인 것 같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ISA계좌는 무엇일까요??

 

ISA계좌란?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관리하면서, 절세혜택도 누릴 수 있는 "종합계좌"입니다.

또한, 국내상장주식, 펀드, 리츠, ELS, RP 등 다양한 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본인의 투자 전략에 맞게 운용하면서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초과분은 9.9% 분리과세 적용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되어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모든 내용을 상담을 통해 들었었겠지만.... 정확히 이해하지는 못하였고 예금보다는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하하..

 

ISA계좌의 장점이나 단점에 대해서는 각 은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저보다 훨씬 전문적인 블로거 분들이 이 주제를 가지고 많은 글을 올려놓았으니 그 부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저 돈을 어떻게 잘 굴려야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사는 나그네에 불과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우리은행 ISA계좌 중도 해지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어플에 접속합니다.

1. 우리은행 어플에 접속하여 맨 밑 부분 계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은행에서 가입되어 있는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을 텐데요. 펀드/신탁 메뉴에서 빨간 동그라미로 색칠한 세로로 동그라미 3개로 되어있는 문양을 눌러줍니다.

 

해지 예상조회/ 신청란을 눌러준다.

2. 세로로 동그라미 3개로 되어있는 문양을 누르면 계좌 설정 창이 뜹니다. 그러면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해지 예상 조회/신청란을 눌러줍니다.

 

해지신청을 눌러줍니다.

 

3. 창이 열리면 예상 수수료와 세전 예상이익금액을 확인하시고 해지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우리은행 어플이 업데이트되기 전에는 ISA계좌 해지 신청하는 게 어려워서 은행에 방문하여 물어봤던 것 같은데 굉장히 쉬워졌네요^^;; 그래도 헤매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정보를 공유합니다.

계좌 조회를 해보시면 저는 2019년에 가입해서 지금까지 연환산 수익률이 2.1%로 나오네요..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해서 해지하려고 했는데 해결되어서 저는 아직 해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연환산수익률이 2.1%라는 걸 보니까 물론..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한참 호황이었던 2019년도에 주식에 투자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지워지지를 않네요.

 

저는 돈을 굴리는 방법을 몰라서 조만간 어떠한 방법을 찾게 되면 바로 해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