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애니메이션

일본 스포츠 애니 만화 추천 /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봐야할 명작 만화들

illusionj 2022. 10. 7. 00:26

인생 최고의 만화를 손꼽아보자면 당연! 슬램덩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워낙에 무언가 보는 것을 좋아해서 슬램덩크로 인해 스포츠 만화에

관심이 생겼고 여러 스포츠 만화들을 많이 봤었는데요.

 

이번 주제는 스포츠를 소재로 한 현재부터 명작 애니까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이실드 21

아이실드21

줄거리

미식축구를 소재로 한 일본의 스포츠 만화. 스토리는 이나가키 리이치로, 작화는 무라타 유스케가 담당했다.

사실상 원펀맨 리메이크와 함께 무라타 유스케의 대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심약한 성격이 화근이 되어 어렸을 때부터 똘마니 인생을 살아온 데이몬 고교 1학년 코바야카와 세나.

하지만 그 덕분에 발군의 준족을 가지게 된 세나는 악마 같은 사나이 히루마의 눈에 띄어 미식축구부에

끌려 들어가게 되는데?!

 

내일의 죠

내일의 죠

줄거리

일본의 전설적인 권투 만화! 만화사에 이름을 새긴 영원한 명작! 도쿄·아사쿠사의 쪽방 거리에 불쑥 나타난 한 소년. 야부키 죠라고 불리는 이 소년에게 일방적으로 타격을 입은 알코올 중독의 권투 선수 탄게 단페이는 그 움직임에 천부적인 복싱 센스를 찾아 일류의 복서로 만들기로 분투하는데……

 

소라의 날개

소라의 날개

줄거리

149.22cm의 쿠루마타니 소라. 그는 엄마와의 약속을 위해 고교 농구 인터하이를 목표로 농구부에 들어간다.

그러나 3류 학교인 쿠즈류 고교에서 농구부는 불량배들이 놀기 위한 모임일 뿐이다.

소라는 자신의 날개를 펴기 위해 이들을 자극하고, 노력파인 소라의 모습에 끌려 한 명씩 농구에 진지해지기 시작한다.

거기에 토비, 모키치, 나오 등의 새로운 멤버가 더해져 인터하이를 목표로 나아간다.

 

배틀 애슬리테스 대운동회 ReSTART!

배틀 애슬리테스 대운동회 ReSTART!

줄거리

우주 침략자 넬리 성인을 물리친 인류는 태양계 전역으로까지 거주구를 넓혀, 그 번영을 구가하고 있었다. 100년 후 인류가 열광하는 것은, 신·대운동회! 대학 위성이라고 불리는 스페이스 콜로니에, 태양계의 각지에서 소녀들이 집결. 우주 제일의 자리를 걸고 다양한 스포츠로 격투를 펼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기고 남은 자는 우주 나데시코로 불리며 태양계의 여왕자리에 오를 수 있다. 지구의 소녀 아케호시 카나타는 어릴 적 나눈 어떤 약속을 이루기 위해 우주 나데시코를 목표로 한다. 남극 훈련교에서의 예선을 훌륭하게 이기고 대학위성에 왔을까. 그곳에서 과거 약속을 했던 소녀와 재회를 한다. 용기와 희망과 자부심을 건 소녀들의 뜨거운 스포츠 배틀이 막을 올린다!

 

작열 카바디

작열 카바디

줄거리

야고시 류야는 '부도의 야고시'로 불리는 유명 축구선수였지만, 고교 입학을 계기로 스포츠와 인연을 끊어 버린다. 

그런 그에게 어떤 운동부가 권유에 온다. 그 경기는 동료와 협력해 세력권에 침입하는 적을 잡아, 끌어 넘어뜨림으로써

승리로 이어진다… 말하자면 『달리는 격투기』. 

 

메갈로복스

메갈로 복스

줄거리

내일의 죠 5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메갈로 복스!

육체와 기어 기술을 융합한 궁극의 격투기 "메갈로 복스"에 모든 것을 건 남자들의 뜨거운 싸움이 시작된다!

오늘의 미인가지구의 도박시합장 링에 선 메갈로복서 "정크독". 실력이 있으면서도 내기시합에서 밖에

돈을 버는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은 자신의 "지금"에 질려하고 있다.

그러나 고독의 챔피언 유리와의 만남으로 메갈로복서로써, 남자로써, 자신의 "지금"에 도전해간다.

 

ALL OUT!!

ALL OUT!!

줄거리

일본의 코단샤에서 발간하는 잡지 월간모닝에 2013년부터 연재되고 있는 스포츠 만화.

키가 작은 것에 컴플렉스를 가져 호전적인 성격을 갖게 된 기온 켄지는 현립 카나가와 고교 입학식 당일, 자신과는 반대로 키가 크고 어른 같은 외모의 이와시미즈 스미아키를 만나, 같이 견학하는 형태로 럭비에 입문한다.

어느 인간이라도 주역이 될 수 있다. 볼을 가진 녀석이 주역이라는 말, 그리고 즐거워 보이는 볼을 쫓는 부원들의 광경에 이끌려 기온은 입부를 결심한다.

이야기는 이 시점에서 약소팀인 카나가와 고등학교 럭비부를 중심으로 팀의 성장과 부원 개개인이 안고있는 문제의 해결, 라이벌팀과의 교류, 그리고 그것을 지켜보는 어른들의 모습이 정중하고 매우 뜨겁게 그려진다.

 

DIVE!!

DIVE!!

줄거리

어렸을 때부터 한결같이 다이빙을 계속해 온 14세 소년, 사카이 토모키. 시작은 3살 연상의 천재 다이버 후지타니 요이치와의 만남이었다. 동료들과 함께 미즈키 다이빙 클럽에 다니는 지계였지만, 어느 날, 신임 코치로 아사키 나츠요코라는

여성이 나타난다. "이 중 누군가가 올림픽에 가지 않으면 클럽은 망할거야." 나츠요코가 말한 MDC 존속 조건은

너무 까다로웠다. 몸 하나를 무기로 하늘을 날고, 그 순간에 모든 것을 건, 소년들의 뜨겁고 긴 싸움이 지금 시작된다!!

 

다이아몬드 에이스

다이아몬드 에이스

줄거리

도쿄의 야구명문 세이도 고교에 스카우트된 주인공 사와무라 에이준이 '진정한 에이스'에 등극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팀원들과 함께 코시엔을 노리는 내용이다.

중학교 전국대회를 노리고 있던 사와무라 에이준은 마지막 대회에서 자신의 폭투로 패하고 만다. 동료들과 함께

고교에서 복수를 다짐하던 중, 명문 세이도 고교 야구부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오는데.

 

메이저

메이저

줄거리

주인공 시게노 고로(혼다 고로)가 유소년리그에서 메이저 리그까지 진출하는 일대기를 그린 작품.

어린 소년 고로는 엄마를 잃고 아빠와 함께 작은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야구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고로의 꿈은

아빠와 같은 프로 야구 선수. 그러던 어느 날 아빠로부터 더 이상 야구를 할 수 없게 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된다.

아빠가 계속 야구를 할 수 있도록 구단을 찾아가 부탁도 해 보았으나 프로 세계의 냉정한 현실 앞에 포기하게 된다. 아빠의 몫까지 야구를 하겠다고 결심한 고로는 매일 고된 연습을 계속한다. 그리고 마침내 리틀 야구단에 들어가게 되는데...

 

테니스의 왕자

테니스의 왕자

줄거리

테니스 명문 중학교에 입학한 에치젠 료마. 미국 주니어대회 4연패라는 화려한 경력을 지녀 천재소년이라 불리는 료마였으나 이 학교 테니스부에는 1학년은 여름이 될 때까지 공식 대회엔 출전할 수 없다는 규칙이 있어...!?

 

하이큐!!

하이큐!!

줄거리

역대 소년 점프 스포츠 만화 중 누계 부수 4위에 랭크된 초 히트작!

나는 날 수 있다! 배구에 매료되어 중학생 시절 최초이자 마지막 공식전에 출전한 히나타 쇼요.

하지만 '코트 위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천재 선수 카게야마에게 처참히 패하고 만다.

복수를 맹세한 히나타는 카라스노고 배구부의 문을 두드리는데?!

그리고 카라스노 고교에 들어가는데 복수대상인 카게야마가 카라스노 고교에?!!


여기까지 일본 스포츠 장르의 만화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대부분 제가 재미있게 본 만화들인데 오랜만에 자료들을 찾다보니

스토리가 기억이 안나는 만화들도 있어서 저도 시간이 되면 다시 봐야겠어요.

 

 

다른 장르의 추천 만화는 아래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 원펀맨 같은 주인공이 최강인 일본 애니 만화 추천

▷ 완결된 일본 만화 작품 추천 

▷ 일본 애니 역대 발행 부수 랭킹

▷ 일본 배틀, 액션 애니 추천